접근지정자(AccessModifier)
접근지정자 | 동일 클래스 | 동일 패키지 | 다른 패키지의 자식 클래스 | 다른 패키지 |
public | o | o | o | o |
protected | o | o | o | x |
default | o | o | x | x |
private | o | x | x | x |
접근 지정자 접근범위
public : 어디에서나 접근 가능
protected : 동일한 package 혹은 상속관계에서 접근 가능
default : 동일한 package 안에서만 접근 가능
private : 동일한 클래스 혹은 동일한 객체 안에서만 접근 가능
접근 지정자를 붙이는 위치
1. 클래스를 선언할때
2. 생성자
3. 필드
4. 메소드
클래스는 default 와 public 두가지의 접근 지정자만 지정 가능하다.
접근 지정자를 생략한 것이 default 접근 지정자다
MainClass03, MacBook, Cpu, HardDisk,Memory (private를 사용한 클래스를 연결하기)
생성자를 사용해서 해당 클래스의 필요한 준비작업을 작성했다. 이후 메소드에서 cpu, memory, hardDisk가 한개라도 null일 경우면 메소드를 종료하고 만약 3개 다 존재한다면 "신나게 게임을 해요!"가 출력되도록 작성했다.
MacBook 에 각각 필요한 type의 값을 넣었다.
첫번째 코드와 두번째 코드 모두 결과값은 같다.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ep07_Array(배열과 반복문) (0) | 2022.07.27 |
---|---|
Step06_WrapperClass(참조 data type) (0) | 2022.07.27 |
Step05_Constructor(생성자) (0) | 2022.07.27 |
Step04_Method(메소드 인자 전달하기) (0) | 2022.07.27 |
Step04_Method(return type, 다수의 클래스 연결법, JFrame, JButton) (0) | 2022.07.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