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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script, framework/javascript

Step05_example(&&, 비동기 작업, 가위바위보)스터디

 

 

Step02_example11에서 만든 가위바위보 게임과 Step03_quiz에서 배운 &&을 사용하여 가위바위보 게임을 다시 만들었다.

 

2022.07.08 - [javascript] - Step02_example11 (가위바위보 게임, if else if)

2022.07.10 - [javascript] - Step03_quiz(논리 연산자 &&)스터디

 

 

예컨데 else if (mynum == 0 && ranNum == 2) 사용자는 0, 컴퓨터의 랜덤한 숫자는 2 양쪽 모두의 조건이 실행하였을 때 "이겼습니다"가 출력된다. ( 0은 가위, 2는 보, 사용자가 이긴 것이 맞다.) 예시에서 비긴 상황과 이긴 상황을 조건문으로 작성하고 이외의 상황은 else로 "졌습니다"가 출력되게 작성했다.

 

비동기 작업으로 인해 data[ranNum]이 innerText로 수정되는 것보다 alert창이 먼저 뜬다.

 

 

비동기 작업

 

출력된 문서객체의 정보를 수정하는 작업은 웹브라우저 입장에서 약간은 
무거운(시간이 살짝 걸리는) 작업니다.
따라서 해당작업은 동기로 처리 하지 않고 비동기로 처리한다.
비동기 처리도중에 alert 창이 떴고
alert 창이 뜨면 그 창이 닫아지기 전까지 웹브라우저는 아무일도 못한다.